'2010/07'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0.07.19 WP7 Beta Tool에서 바뀐점들
지난 3월 라스베이거스 MIX10 행사에서 공개되어 개발자들의 관심을 끌었던 Windows Phone 7 CTP 버전 이후 세상의 관심이 아이패드, 아이폰 4와 안드로이드 2.2와 3.0으로 옮겨간 여름입니다. 사실 지난 4월 말에 WP7 툴의 April Refresh 버전이 나오긴 했지만 minor update이고 아직 SDK가 다듬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러던 중 지난 주에 WP7 개발툴의 Beta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참고로 WPDT Beta 버전을 설치하시려면 기존에 설치된 CTP 버전을 삭제한 후에 설치해야 합니다.)

Winodws Phone Developer Tools Beta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c8496c2a-54d9-4b11-9491-a1bfaf32f2e3&displaylang=en

설치한 이후에 기대했던 Devices와 Sensor 네임스페이스 부터 찾아봤는데 아직 지자기센서 외에는 특별히 하드웨어 센서를 활용할 수 있도록 SDK가 제작되지 않네요. 하긴 아직 개발장비를 구할 수 없기 때문에 에뮬레이터에 의존해서 개발해야 되는 상황이라 별 의미없을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폰 앱의 추세가 하드웨어 센서 기능을 떼놓고 생각할 수 없기 때문에 좀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앞으로 RC, RTM 버전이 출시되면서 업데이트 되길 기대합니다.

일단 외형적으로 보면 에뮬레이터의 스킨이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반가운 소식으로 한글 폰트가 드디어 지원됩니다. 한글 SIP(키보드)는 물론 아직 없습니다만 웹 브라우저에서 한글 사이트의 페이지를 볼 수 있고, 실버라이트 App에서도 한글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글 키보드는 내년 즈음에나 추가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일단 1차 릴리즈 대상에 한국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죠. (시장이 작으니 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버라이트 app에서 한글폰트가 보여지는 모습


WPDT Beta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보면 Release Notes - WPDT Beta.htm 문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CTP 버전에서 변경되거나 새로 추가된 내용들이 정리된 페이지입니다.

아래 첨부된 파일의 내용을 한번 보시면 실버라이트 개발 도는 XNA 게임 개발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Posted by noenemy
,